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한인교회 사진

좋은 소식을 전하는 아름다운 교회 삼광교회 첫번째

담임목사

담임목사 정은일
학력 및 경력
  • 고신대, 고신대 신학대학원 (M.Div)
  • California 신학대학원 (MA),
  • Potchefstroom 대학원 설교학
  • 전) 마산 경동교회 담임목사
  • KOSTA 아프리카 대표
  • 요하네스버그 한인교회 담임목사
message from pastor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으로


할렐루야!

2020년 소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우리 JKC가족 모두에게 임하시를 축복합니다.

해마다 걱정과 염려가 없는 때가 없습니다만 올해도 한 해를 시작하면서 우리의 마음이 마냥 가볍지만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여러 환경과 여건들이 결코 만만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소망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은 우리의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여전히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의 삶을 붙들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매 순간 성실하고 최선을 다해야 하겠지만 궁국적으로는 하나님의 섭리하심과 도우심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새해에도 우리는 그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긍휼을 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말씀묵상과 기도로 주님을 늘 가까이 하고 주님 앞에 나아가야 합니다. 이런 맥락에서 새해에도 성경 300독 대행진을 계속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각종 말씀 세미나와 가정예배, 구역모임을 통한 말씀나눔 등,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말씀을 가까이 하고 또 기도하는 모임, 즉 새벽기도회와 전교인 기도회, 그리고 미스바 등을 통해 하나님을 깊이 만나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교육에 있어서는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는 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각종 수련회, 성경캠프, 그리고 KOSTA 등 다음세대를 위한 직접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이 일에 헌신하는 교사들을 위한 교육 세미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선교에 있어서는 이미 세워진 18곳의 선교지 교회의 내실을 다지고 이미 시작하여 진행하고 있는, 선교지 교회의 자립을 위한 농장 프로젝트와 샘물(GRACE FOUNTAIN)파기 등을 계속 추진하려고 합니다. 이런 일들이 선교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게 될 것으로 기대 합니다. 그리고 교민 전도는 각 구역별로 전도할 대상자를 정하고 우선적 으로 구역 모임에 초청하여 구역 식구들과 친밀감을 갖게 하여 교회에 정착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 모든 일들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우리 주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일이기 때문에 새해에도 최선을 다해 감당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교회가 이 지역사회에 감동을 주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러기 위해 이 지역에 도움이 절실한 분들이나 자녀들에게 우리 주님의 사랑을 교회 차원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전하고자 합니다.

이 모든 일에 우리 JKC 가족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합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으로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천 이십년 새 아침에 

담임목사 정 은 일